이 포스팅은 포럼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.
서버렉을 줄이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 서버 설정을 수정하여 렉을 줄이는 방법입니다.
이 옵션이 항상 정답인건 아닙니다. 자신의 서버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.
항목 | 기본값 | 추천값 | 설명 |
spigot.yml |
|||
anti-xray |
|
false |
서버유저들이 치트를 쓸줄 모른다면 필요없는 기능이죠.. 다만 1.12.2 기준 해당 옵션 항목이 삭제된 듯 합니다. |
merge-radius |
item: 2.5 exp: 3.0 |
item: 4 exp: 6 |
아이템 혹은 경험치가 땅에 떨어져있을때 뭉쳐지는 반경을 설정합니다. |
item-despawn-rate |
6000 |
1200 |
땅에 떨어진 아이템이 사라지기까지 걸리는 시간입니다. (1200 = 1분) |
view-distance |
10 |
4 |
가장 큰 서버 렉 요인중 하나입니다. 말그대로 볼수있는 렌더링 거리입니다. |
entity-activation-range |
animals: 32 monsters: 32 misc: 16 |
animals: 8 monsters: 10 misc: 2 |
해당 몹 혹은 동물들이 유저를 인식할수 있는 거리입니다. |
entity-tracking-range |
players: 48 animals: 48 monsters: 48 misc: 32 other: 64 |
players: 32 animals: 32 monsters: 32 misc: 24 other: 24 |
해당 항목이 렌더링 되는 거리입니다. |
ticks-per |
hopper-transfer: 8 hopper-check: 1 |
hopper-transfer: 20 hopper-check: 20 |
서버가 해당 틱수마다 바닥에 떨어진 혹은 이동된 아이템들을 체크합니다. |
max-tnt-per-tick |
100 |
10 |
한 틱안에 터질수있는 tnt의 갯수를 설정합니다. |
max-tick-time | tile: 50 entity: 50 | tile: 8 entity: 16 | 서버가 다음 작업을 하기 전에, 계산을 위해 소모하는 시간을 지정합니다(?) |
bukkit.yml | |||
spawn-limits | monsters: 70 animals: 15 water-animals: 5 ambient: 15 | monsters: 50 | 플레이어 근처에서 소환되는 각종 몹들의 수를 제한합니다. |
chunk-gc | period-in-ticks: 600 | period-in-ticks: 300 load-threshold: 300 | 사용되지 않는 chunks를 입력한 틱수마다 언로드 합니다. |
ticks-per | animal-spawns: 400 monster-spawns: 1 autosave: 6000 | animal-spawns: 400 | 해당 틱수마다 해당 기능을 실행합니다. |
server.properties | |||
network-compression-threshold | 512 | ||
snooper-enabled | false |
다시 말씀드리지만 이 옵션을 설정한다고 꼭 서버렉이 사라지는건 아닙니다.
서버의 구축환경, 적용된 모드와 플러그인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,
자신의 서버에 맞는 옵션으로 입력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.
'게임 > 마인크래프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 & 모드 사용법 신청받아요.. (0) | 2018.02.18 |
---|---|
[1.12.2] 마인크래프트 서버구축하기 5 (서버기본설정하기 bukkit.yml편) (0) | 2018.02.17 |
[1.12.2] 마인크래프트 서버구축하기 4 (서버기본설정하기 server.properties편) (2) | 2018.02.16 |
[1.12.2] 마인크래프트 서버구축하기 3 (서버 아이콘설정방법) (1) | 2018.02.16 |
[1.12.2] 마인크래프트 서버구축하기 2 (서버구동기 만들기) (7) | 2018.02.1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