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래 목록에 있는 항목은 참고용으로써 server.properties 에 없는 항목을 꼭 써주실 필요는 없습니다
없는 항목은 기본값으로 자동설정되며 서버를 구동하는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.
server.properties 는 서버에 대한 전반적인 설정에 대해 지정할 수 있습니다.
포럼항목을 참고하여 작성된 글입니다.
누락된 항목명이 있으면 제보해주시면, 추가하겠습니다.
Minecraft server.properties | ||||
이름 | 타입 | 기본값 | 설명 | |
1 | generator-settings | string | blank | 이 설정은 사용자 정의월드를 생성하는데 사용됩니다 - Superflat : 완전평지모드 |
2 | op-permission-level | integer(1-4) | 4 | op들의 기본 권한수준을 조정합니다. 1 - op들이 스폰지역보호를 무시할수있습니다 2 - op들이 /clear, /difficulty, /effect, /difficulty, /effect, /gamemode, /gamerule, /give, /tp를 사용할수있고 커맨드 블록을 수정할수있습니다. 3 - op들이 /ban, /deop, /kick, /op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- op들이 /stop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|
3 | allow-nether | boolean | true | 플레이어들이 지옥을 여행하는것을 허락합니다 true - 포탈이 플레이어를 지옥으로 보내는걸 허락합니다 false - 지옥포탈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|
4 | level-name | string | world | 월드의 이름을 지정합니다. 이 값은 저장될 폴더의 이름이 되기도 합니다. |
5 | enable-query | boolean | false | GameSpy4 프로토콜을 활성화합니다. |
6 | allow-flight | boolean | false | 당신 서버의 유저들이 서바이벌 모드일때 날아다니는것을 허락합니다. 만약 true값으로 설정해놓는다면, 당신의 서버는 좀더 쉽게 테러범으로 인해 망할것입니다. creative mode에서는 효과가 없습니다. true - 날아다니는게 허용됩니다 false -날아다니는게 허용되지 않습니다 (플레이어가 공중에 5초이상 있을경우 강퇴당합니다) |
7 | announce-player-achievements | boolean | true | 플레이어들이 도전과제를 완료하였을때 공지사항으로 나옵니다. |
8 | server-port | integer | 25565 | 서버의 포트를 설정합니다. (1-65534) |
9 | level-type | string | DEFAULT | 기본적인 맵세팅을 지정합니다 DEFAULT - 계곡, 산, 물 등이 있는 기본 월드입니다 FLAT - 아무기능없는 건설용 평지맵입니다 |
10 | enable-rcon | boolean | false | 서버 콘솔에 원격으로 접속할수있는지를 설정할수있습니다. |
11 | force-gamemode | boolean | false | 플레이어가 서버에 접속했을때 설정된 게임모드로 강제로 변경합니다 |
12 | level-seed | string | blank | 당신의 월드를 만들때 기초가 되는 시드를 입력합니다 |
13 | server-ip | string | blank | 당신의 서버를 고정ip로 만듭니다. ip설정을 하실줄 모르면그냥 빈칸으로 두세요. |
14 | max-build-height | integer | 256 | 당신의 서버에서 건물의 높이제한을 걸어놓습니다 |
15 | spawn-npcs | boolean | true | NPC가 스폰되게 할것인지 정합니다 |
16 | white-list | boolean | false | 서버에 화이트리스트를 활성화합니다. 활성화 할 경우 white-list.txt가 기본 목록입니다. p.s. op들은 화이트리스트를 따로 적용하지않아도 자동적용됩니다 |
17 | spawn-animals | boolean | true | 서버에 동물이 스폰되게 할것인지 정합니다. p.s.서버에 렉이 심하다면 해당옵션을 꺼주세요. |
18 | snooper-enabled | boolean | true | 서버에 정기적으로 snooper 데이터를 보낼지 정합니다. |
19 | hardcore | boolean | false | 활성화 시켜놓으면, 플레이어들은 서버에서 죽을시에 서버로부터 ban당합니다 |
20 | online-mode | boolean | true | 활성화 시켜놓으면 서버를 인터넷에 연결하여, 접속하는 플레이어들의 정보를 공식홈페이지 계정과 비교해봅니다. |
21 | resource-pack | string | blank | 공식 리소스 팩을 서버에 적용시킵니다. |
22 | resource-pack-sha1 | string | blank |
|
23 | pvp | boolean | true | true - 플레이어들이 서로 죽일수 있습니다 false - 플레이어들이 서로 죽일수 없습니다. p.s.다른 플레이어가 설치한 tnt, 불, 용암, 자갈 등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. |
24 | difficulty | integer(0-3) | 1 | 난이도를 조절합니다(몹의 데미지, 배고픔과 독의 영향력 등) 1 - 평화로운 2 - 쉬운 3 - 보통 4 - 어려운 |
25 | enable-command-block | boolean | false | command block을 활성화합니다 |
26 | player-idle-timeout | integer | 0 | 만약 플레이어가 일정시간동안 동작이 없으면 입력한 시간(분)이후 강퇴됩니다. |
27 | gamemode | integer(0-3) | 0 | 게임플레이 모드를 설정합니다 0 - 서바이벌 모드 1 - 크리에이티브 모드 2 - 어드벤쳐 모드 3 - 관중모드 |
28 | max-players | integer | 20 | 서버에서 한번에 플레이할수 있는 인원수입니다. p.s. op유저는 포함되지 않습니다. 단, 풀서버일경우에 들어오진 못합니다. |
29 | spawn-monsters | boolean | true | 활성화 할 경우 몬스터들이 밤과 어두운부분에서 스폰됩니다. |
30 | view-distance | integer | 10 | 클라이언트(플레이어)에게 서버가 보내는 청크 반경입니다. |
31 | generate-structures | boolean | true | 서버의 새로운 청크에 기본 건축물을 생성합니다(npc 마을 등) |
32 | spawn-protection | integer | 16 | 시작지점의 보호 반경을 입력합니다. |
33 | motd | string | A Minecraft Server | 서버목록에 뜨는 서버 설명문입니다. 입력은 영어 또는 유니코드만 인식합니다. 위 사이트에서 할말을 써서 JavaScript 항목을 붙여넣어주시면 됩니다. |
34 | rcon.password | string | blank | rcon으로 접속하기위한 패스워드를 설정합니다 |
35 | rcon.port | integer | 25575 | rcon의 포트를 설정합니다 |
36 | query.port | integer | 25565 | 쿼리 서버의 포트를 설정합니다 |
37 | max-world-size | integer | 29999984 | 월드의 반경을입력합니다 |
38 | max-tick-time | integer (0~(2^63-1)) | 60000 | 해당시간동안 반응이 없을경우 강제종료시킵니다.(ms단위) |
39 | network-compression-threshold | integer | 256 | 서버패킷 압축률을 나타냅니다. |
40 | prevent-proxy-connections | boolean | false | 프록시변경사용자를 차단합니다. (VPN 등) |
41 | use-native-transport | boolean | true | 리눅스에서 서버성능을 개선시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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