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xcercise 338p
6. 다음과 같은 선언이 주어졌을 때 다음 문장 중 문법적으로 틀린 것은? ( ④ )
int i, j;
int *p, *q;
① p = &i;
② p = q;
③ ++(*p);
④ p = &q;
7. 다음의 빈칸을 채워라.
(a) & 연산자는 변수의 주소를 반환한다.
(b) * 연산자는 포인터가 가리키는 객체의 값을 반환한다.
(c) 포인터가 아무것도 가리키고 있지 않는 경우에는 NULL(0) 값을 넣어두는 것이 좋다.
(d) C언어의 기본적인 ㅎ마수 호출 방법은 ' 값 에 의한 호출' 이다.
(e) '참조에 의한 호출'을 구현하려면 변수의 주소 를 함수에 전달하여야한다.
8. 다음 문장이 참인지 거짓인지를 판단하여라.
(a) void 포인터에서는 간접 참조 연산자를 *를 적용할 수 없다. - 참 / 거짓
(b) 주소 연산자는 상수나 수식에 적용할 수 있다. - 참 / 거짓
(c) 포인터에도 덧셈이나 뺄셈을 적용할 수 있다. - 참 / 거짓
(d) 배열 이름을 포인터처럼 사용하여 배열 원소에 접근할 수 있다. - 참 / 거짓
(e) int 포인터도 형변환을 통하여 char 포인터로 변경할 수 있다. - 참 / 거짓
9. 다음 설명에 맞는 문장을 작성하여라.
(a) int형을 가리키는 포인터 변수 pi 선언
int *pi;
(b) double형을 가리키는 포인터 변수 pd 선언
double *pd;
(c) char형을 가리키고 변수 c의 주소로 초기화된 포인터 변수 pc선언
char *pc = &c;
(d) 배열 a[]의 시작 주소를 포인터 변수인 p에 대입하는 문장
p = a;
(e) 배열 이름 a를 포인터처럼 사용하여 3번째 원소에 10을 대입하는 문장
*(a+3) = 10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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