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으로 바로가기
728x90
반응형

Exercise 337p.


1. 포인터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을 모두 고르라.   ( )

① 포인터도 일종의 변수이다.

② 포인터는 메모리의 주소를 가지고 있다.

③ 포인터에 1을 더하면 포인터에 저장된 주소가 1바이트 증가한다.

④ 포인터를 이용하여 변수의 값을 간접 참조할 수 있다.

2. 포인터와 배열의 관계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을 모두 고르라.   ( ②, ③ )

① 배열 이름은 일종의 포인터 상수로 생각할 수 있다.

② a가 배열일 때 *a와 *a[0]은 동일하다.

③ a가 배열일 때 *a+3은 a[3]과 같다.

④ a가 배열일 때 ++a하면 a는 다음 배열 원소를 가리킨다.

3. 포인터 연산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을 모두 선택하여라.    (    )

① 포인터에는 +, -, *, / 연산자를 적용할 수 있다.

② p가 포인터인 경우, p++은 p가  가리키는 객체의 크기만큼 증가한다.

③ p가 char형 포인터인 경우, p++은 1만큼 증가한다.

④ 배열의 이름에도 + 연산을  적용할 수 있다.

4. 다음 중 문자형 포인터를 정의하는 문장은?   (   )

① char p;

② char &p;

③ char *p;

④ char ^p;

5. 아래 문장이 실행되었다고 가정하자. 다음 중 다른 문장들과 성격이 다른 것은?   (    )


int i;

int  *p = &i;


① i = i + 1;

② i++;

③ *p++;

④ *p = *p + 1;


728x90
반응형